무설정 아파트론. 대출 금리의 급격한 상승과 PF 대출 문제로 인해 대출을 실행시키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무설정 아파트론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파트를 담보로 잡지 않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무담보대출이라는 장점이 있으니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무설정 아파트론
노 퍼실리티 모기지 론은 아파트나 별장을 자신의 명의 또는 배우자와의 연명으로 소유하고 있는 분이나, 회사원·사업자용의 상품입니다.
주부 분도 포함하여 전국의 무직 분, 신용 문제가 없으면 사용할 수있는 상품입니다.
크레딧 론 상품인 가장 큰 장점은 배우자와 공유하더라도 배우자의 동의 없이 계속할 수 있는 것, 입주자가 있어도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한도, 금리, 상환기간
평균 23세부터 최대 2억원까지 연령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없는 모기지 상품입니다만, 금융회사마다 상한액이 다르므로 다른 금융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필요한 금액에 따라.
금융기관은 연리 6.9%를 설정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승인된 평균이율은 연율 10% 전후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신용 점수가 조금 낮거나 기존 대출이 많으면 약간 높은 금리가 청구 될 수 있습니다.
모기지 상품은 앞서 언급했듯이 신용 상품이므로 상환은 원리 균등 할부가 대부분의 경우, 상환 기간은 금융기관에 따라 다르지만 60개월에서 120개월입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TOP3
DGB캐피탈 – 다이렉트 아파트론
- 대출대상 : 부동산가격 8천만원 이상 아파트, (주거용)오피스텔, 연립/다세대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
- 담보물건 : 아파트, (주거용)오피스텔, 연립/다세대 주택
- 대출한도 : 최저 300만 원 ~ 최대 2억 원
- 대출금리 : 연 6.0% ~ 17.5%
- 연체이자율 : 약정이율 + 3% (법정최고금리 연 20% 이내)
-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대 10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동일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2.0%
- 상환방법 : 약정서, 신분증, 주민등록증
KB캐피탈 – 내집으로 신용대출
- 대출대상 : 아파트, 오피스텔, 단독, 다세대 연립주택 소유/분양/매매 고객
- 담보물건 : 아파트, 오피스텔, 단독, 다세대 연립주
- 대출한도 : 최저 200만 원 ~ 최대 2억 원
- 대출금리 : 연 4.8% ~ 19.9%
- 연체이자율 : 약정이율 + 3% (법정최고금리 연 20% 이내)
- 대출기간 : 최소 6개월 ~ 최대 8년
- 상환방법
- –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만기에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
-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동일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
- ▶ 중도상환수수료 : 0.3% (대출기간 12개월 미만) 1.3% (대출기간 12개월이상)
- – 3년 경과 후 중도 상환 시 면제
우리금융캐피탈 – 아파트 신용대출
- 대출대상 : 본인 및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자 (우량아파트 대출 취급 불가 시 주택신용대출 상품으로 자동 전환되어 진행)
- 담보물건 : 아파트
- 대출한도 : 최저 200만 원 ~ 최대 2억 원
- 대출금리 : 연 11.6% ~ 19.5%
- 연체이자율 : 약정이율 + 3% (법정최고금리 연 20% 이내)
-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대 8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동일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2.0%
- 필요 서류 : 대출약정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무설정 아파트론 진행방식
무설정아파트론 상품의 진행 방식은 서류 없이 차주(대출받으시는 분) 분의 본인인증만으로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내 조건에 맞는 금융사들 3 ~ 5곳 정도를 한 번에 비교해 보신 후,
조금이라도 나에게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금융사의 상품을 선택하셔서 심사 서류를 첨부하셔서 본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다른 금융 상품들에 비해서 심사 시간이 매우 짧은 편이다 보니, 빠르면 1~2시간 만에도 승인된 자금을 받아보실 수 있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사 서류도 복잡하지 않아 신분증과 등본 정도만으로도 진행이 가능한 곳들이 많아 진행 과정이 매우 간단한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등기부 등본상에 기재가 되어도 상관없으시고, 세입자나 배우자분의 영향을 받지 않으시는 분들은 요즘과 같이 고금리 시기에는 무설정아파트론 상품보다는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제는 2금융권의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들도 금리가 많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환 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시면서 이용하실 수 있다 보니,
매월 지출되는 비용이 그만큼 적어지기 때문에 부담이 좀 덜하기 때문에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금융전문가들이 올해 전반에는 금리 인상이 멈출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금리는 빨라도 하반기까지 인하되지 않고,
인하 시기가 가까워지면 모기지 론을 다시 사용하여 금리를 조금 낮출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과 무설정아파트론 상품의 장단점은 확실하게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들의 장점은 무설정아파트론 상품들보다 저렴한 금리로 평균적으로 연 7% ~ 10% 정도로 이용하실 수 있으시며, 승인 한도도 아파트의 시세에 따라서 최대 ltv 92%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만기 일시 상환 방식으로 이자만 납부하시면서 이용하시기 때문에 매월 지출되는 금액이 적다는 것이지만,
단점으로는 진행 기간이 1주일 정도는 소요된다는 점과 심사 서류가 아파트론 상품에 비해서 많다는 것, 배우자와 세입자가 있는 경우에는 동의가 필요하다는 것일 것 같습니다.
무설정아파트론 상품의 장점은 배우자와 공동명의 또는 세입자분이 계셔도 누구의 동의 없이 진행이 가능하고,
심사 서류는 간단하며, 심사 기간도 매우 짧아 빠르면 1~2시간 만에도 승인된 자금을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에 비해서 금리가 조금 더 높으며, 아파트의 시세가 아무리 높더라도 최대한도가 2억 원으로 정해져 있는데,
최대한도는 금융사들 별로 상이하다는 점과 매달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하셔야 하기에 매월 지출되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은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모든 금융 상품들은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기 때문에, 지금 내 상황에 가장 적합한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를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무결제 상품과 열후 모기지가 지금은 더 비슷해 보인다.
금리와 한도액만을 생각하고 있다면, 열후 모기지 상품이 유리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임차인이나 배우자가 있거나 즉시 돈이 필요한 경우 모기지 상품 쪽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중 어느 것이 나에게 적합한지 잘 모르는 경우 두 제품을 모두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정의 모기지 상품은 본인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 번에 복수의 금융회사에 상담하는 것보다, 조건에 맞는 곳을 3~5건 정도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열후 모기지 상품의 경우, 신원을 확인할 필요는 없고, 주택 소유자의 이름과 주소로 대략적인 한도액과 금리를 확인할 뿐입니다.
여러 금융 기관을 동시에 확인해도 귀하의 신용 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두 제품을 편리하게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